생활의 지혜

[생활정보] 국세청 세금포인트 활용 꿀팁 및 사용처 알아보기(feat. 국가가 주는 포인트제도)

happy♡ 2023. 6. 2. 00:01
반응형
세금포인트 조회
세금포인트 활용 꿀팁
세금포인트 사용처
세금내고 포인트로 돌려받기
돈이 되는 정보

 

세금포인트 제도는 무엇일까요?

성실한 납세자에게 세금 혜택을 주자는 취지로 국세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금포인트제도 알고계셨나요?
2004년부터 운영하고 있다고 하지만 홍보 부족으로 인해 세금포인트 제도의 실제 사용률은 0%라고 합니다 
개인이나 법인(중소기업)이 납부한 세액에 비례하여 포인트를 부여하는데
자진납부한 세액 10만원당 포인트 1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세금포인트 조회하기

세금포인트는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조회/발급"을 클릭해주세요

왼쪽 중앙 하단 쪽에  "세금포인트" 칸이 보이실 거예요
바로 세금포인트를 조회해보겠습니다.

저는 세금포인트가 0원이네요
현재 내고 있는 세금이 없기 때문에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았어요
중소기업청년소득감면을 받고 있어서 그런것 같네요

세금포인트 혜택

세금포인트는 현금성 포인트는 아니며
누적된 포인트의 사용은 총 9가지 서비스 중 나에게 맞는 혜택을 찾아 골라 받을 수 있다.

1. 납부기한 등의 연장 담보면제 (개인/법인 이용)
2. 세금포인트 할인 쇼핑몰 (개인/법인 이용)
3. 소액체납자 재산 매각유예 (개인/법인 이용)
4.인천국제공항 비즈니스 센터 (개인 이용)
5. 납세자법교실 우선수강 (개인 이용)
6. 국립중앙박물관 할인쿠폰 (개인 이용)
7. 국립세종수목원 할인쿠폰 (개인 이용)
8.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할인쿠폰 (개인 이용)
9. 한국무역보험공사의 국외기업 신용조사 서비스 (법인 이용)

 

개인적으로 많이 활용할 것 같은 서비스는 세금포인트 활용 쇼핑몰인데
과연 얼마나 할인 폭이 클지 확인해보았어요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일단 가입부터 해야합니다
휴대폰 본인 인증 및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을 해줬어요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의 메인 화면입니다

베스트 제품을 구경해본 후
그 중 첫번째 제품인 유니드 스마트 올인원 스탠딩 칫솔 선물세트12P를 네이버 최저가 검색을 이용해 확인해봤어요

네이버 보다 최저가이긴 하네요 ! 하지만 상품이 다양해보이진 않아서 
이용률이 다소 떨어질 수 있겠다는 개인적인 생각이 드네요
 
세금포인트는 5년이 지나면 소멸될 예정이라고 하니
포인트가  있으신분들은 기한 내에 나에게 맞는 혜택이 있는지 확인 후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앞으로 더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했으면 하는 바람도 있네요
국세청 열일해라~
그냥 현금포인트 줘라 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