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지혜

챠르르 커텐 간단하게 세탁하는 법 알아보기

happy♡ 2023. 6. 10. 22:07
반응형
집안 대청소
챠르르 커텐 간단하게 세탁하는 법
화이트 쉬폰 커텐 쉽게 세탁하기
커텐 빨래 시 주의할점


 

원래는 봄맞이 대청소로 커텐을 빨 생각이였는데

봄에 송화가루가 많이 날려서 패스

꽃펴서 주말마다 놀러다니다니느라 패스

날씨 좋을 때 한다고 미루고 미루다 드디어 오늘 커텐을 빨았어요

마음먹어야 할 수 있는 커텐빨래 쉽게 빨래하는 법 알려드릴게요 !!

준비물은 수건2장, 고무줄 여러개가 필요해요 ~

일단 커텐을 떼어내는 작업을 해주실때 조심해주세요

저는 커텐 떼어내다가 커텐바늘에 올이 나갔....생각지도 못한곳에서 사고 발생 ㅠㅠ

흐린눈으로 살면 안보이겠지 ....ㅠㅠ 

아무튼 조심조심 잘 떼어낸 뒤에

요로코롬 정리를 해주세요

커텐빨 때 흐트러지지 않도록 고무줄로 묶을 거예요~

그리고 커텐 바늘도 그대로 세탁할 예정이예요 ! 

혹시나 바늘이 떨어져나가거나 엉켜서 올이 나갈 수 도 있으니 머리부분을 수건으로 감싸줄 예정이예요 !

수건 2장을 준비해서 머리쪽을 수건에 감싸는 작업을 합니다 ~

가로 세로 우왕좌왕ㅋㅋㅋ

수건으로 바늘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꽁꽁 싸메줍니다

완성샷 ㅋㅋㅋㅋ

대충 이런 느낌이면 돼요

아랫단 쪽도 고무줄로 묶어줘요

다이소에서 이천원인가 삼천원에 구매한 세탁망이예요

삼등분해서 접어서 넣어주면 사이즈가 딱이예요 ~

세제는 울세제 전용을 사용했구요

울코스로 약하게 돌려준 다음에 세탁하면 빨래 끝!

건조는 커텐봉에 다시 걸어주고 쫘악 펴주면 금방 말라요 !

구김도 안생기고 바늘 꿰는 작업도 안해도 되고 금방 끝나요 !

골치아픈 커텐 빨래 미루고 미뤘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 

나름 저만의 생활 꿀팁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