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달한 하루

[내돈내산] 마켓컬리 영화루 고추간짜장 후기

happy♡ 2023. 7. 25. 22:01
반응형
내돈내산 
마켓컬리 찐후기
영화루 고추간짜장


마켓컬리에서 구매한 영화루 고추간짜장

그냥 매콤한 정도의 간짜장이겠거니 하고 주문했는데

왜 리뷰 안봤을까 ? ㅋㅋㅋ

다 먹고 나서 찾아보게된 영화루

서촌 노포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고 고추간짜장과 고추짬뽕이 주메뉴 !

인공캡사이신을 쓰지 않고 오직 청양고추로만 매운맛을 내는 곳으로 매운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자주 찾는 곳이라고

냉동상태의 면을 끓는 물에 1분 간 삶은 뒤 채반에 받쳐 둔 후

냉동상태의 소스를 봉지째 약 6~7분정도 중탕합니다

아주아주 간단한 조리법! 

면을 데치고 난 후의 물로 중탕을 했어요 

면 데치고 난 물 버리기 아까워서 ㅎㅎ

그 사이에 계란도 같이 삶아줬어요

짜장면에 빠질 수 없는 단무지와 열무김치 같이 셋팅해놓고 

쓰윽 비벼서 먹기 시작하는데

달달하면서 매운맛? 제 입엔 좀 따로노는 느낌? 

고추기름을 베이스로 쓴 것 같고 고추다진것도 엄청 나오더라구요

엽떡 오리지널은 못먹고 덜매운맛으로 먹는편이예요

(매운거 못먹는 사람은 아님)

영화루 간짜장은 맵긴한데 달아요 ㅋㅋㅋ

아무튼 매운데 달짝지근

제가 원한 맛은 그냥 약간 매콤한 정도의 간짜장을 생각하고 구매한건데 

리뷰 안보고 그냥 사서 실패 ㅠㅠ 

매운거 원츄하면 한번쯤 먹어볼만해요 ! 

반응형